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1-04-08


미국 최우수 어포더블 하우징에 선정된 카피올라니 레지던스에 이어 센트럴 알라모아나 콘도 완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삼구 퍼시픽 하와이의 티모시 이 사장이 세계부동산연맹 아메리카지부 하와이 지회장에 선출되었습니다. 미국에서 한인이 관련 단체 지회장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삼구 퍼시픽 하와이의 티모시 이 사장이 세계부동산연맹 아메리카지부 하와이지회장에 공식 선임되었습니다.

지난 6일 화요일에 진행된 티모시 이 사장의 세계부동산연맹 하와이지회장 취임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화상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프랑스에서 시작해 세계 189개 회원국을 둔 세계부동산연맹은 유럽지부, 아메리카지부, 아프리카지부, 아시아태평양지부 등 4개 지역으로 나눠 2천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또 UN 해비타트와 함께 세계 주거환경 개선과 소외계층의 주거안정, 주거권 보장을 위한 활동들을 해오고 있습니다.

티모시 이 사장은 본 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한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본단체의 지회장을 맡게 되 그 책임이 무겁다고 밝히고 하와이에서 서민과 소외계층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습니다.

int 티모시 이 회장 / FIABCI 하와이지회

티모시 이 하와이 지회장은 그러면서 코로나 펜데믹으로 관광산업에 큰 타격을 입은 하와이를 위해 2022년 UN 해비타트 총회의 하와이 유치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취임 포부를 밝혔습니다.

int 티모시 이 회장 / FIABCI 하와이지회

UN 해비타트 총회는 전세계 197개국 2만여명의 회원들이 국경을 뛰어넘는 도시간 협력을 위해 매년 10월 총회를 갖고 지속가능한 주택 정책을 도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