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9-04-08

OK저축은행 배정장학재단이 하와이 한인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증서를 수여했습니다. 이날 수여식에는 OK배정장학재단의 출연 기업인 아프로서비스그룹 임직원들이 참석해 하와이 한인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OK저축은행 배정장학재단이 지난 토요일 하와이주한인회 사무실에서 하와이 한인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OK저축은행 관계자들과 하와이주립대학교 관계자, 김영태 하와이주한인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김영태 하와이주한인회장은 인사말에서 하와이 한인동포 자녀들을 위해 매번 장학금을 수여해준 OK저축은행측에 감사의 뜻을 밝히고,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꿈을 잊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OK저축은행 배정장학재단 최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신을 재일교포 3세로 소개하면서 교포라고 소개하면서는 교포라는 이유로 차별과 편견을 당하며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음을 밝히고 미래세대가 이 같은 고충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 같은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윤 회장은 그러면서 각 계열사에 붙은 OK는 ‘오리지널 코리안’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한국인이라는 자부심을 담은 것이라고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밝혔습니다.

int 이상준 이사 / 아프로서비스그룹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은 아프로서비스그룹의 OK배정 장학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int 이준희 컴퓨터공학과 / 하와이대학교

int 김세라 루즈벨트고등학교

OK배정 장학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2002년 아프로서비스그룹 최윤 회장이 설립한 재단으로 아프로서비스그룹은 OK저측은행, OK캐피탈, OK뱅크 오브 인도네시아 등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서비스그룹입니다.

OK배정 장학재단은 지난 18년간 한 결 같이 한국 내 장학생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중국 등 해외동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약 270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지난 18년간 총 1,250만 달러, 5,800여명의 한국과 세계 각지에 한인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