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12-17

밝은사회 국제클럽 하와이지부가 지난 금요일 와이알라에 컨트리클럽에서 밝은 사회상 시상식을 가졌습니다올해는 워싱턴 중학교 수학팀을 이끄는 박성만 교사와 삼구 퍼시픽의 티모토 이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사단법인 밝은사회 국제클럽 하와이지부가 이웃과 사회를 위해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있는 인물을 선정해 선의와 봉사, 협동에 기여한 밝은 사회상을 수여했습니다. 김현수 밝은사회 국제클럽 하와이지부 회장은 시상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은 두 분의 삶은 흔하지 않은 선인의 표본이고, 우리가 본 닫고 싶은 삶이라고 생각한다며 하와이 한인들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올해 밝은 사회상에는 워싱턴중학교에서 수학팀을 이끄는 박성만 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박상만 교사는 매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하와이 수학경시대회에서 꼴찌 학교로 인식되어 왔던 워싱턴 중학교와 그 학교 출신 수학팀을 올해로 8년 연속 하와이주 챔피언자리에 올려놓는 기엽을 토했습니다. 박 교사가 있는 워싱턴중학교 수학 팀의 이러한 행보는 하와이주 교육국을 놀라게 했을 뿐만 아니라 공교육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이에 밝은사회 국제클럽 하와이지부는 학생들에게 남다른 애정과 한국계 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에도 힘을 쓰고 있는 박성만 교사는 타의 귀감이 되는 인물이기에 그의 공을 치하하기 위해 선정했다고 선정사유를 밝혔습니다.

int 박성만 교사 / 워싱턴중학교

박성만 교사와 공동으로 수상을 하게 된 삼구건설의 티모티 이 대표는 카피올라니 레지던스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책임자로서 하와이에서 유일하게 어포더블 하우징을 60%에 가깝게 제공하면서 서민들에게 저렴하면서도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함으로서 하와이에 한인 기업인들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밝은사회 국제클럽은 개인적으로도 학교가 없어 학업을 받지 못하는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학교 지워주기 프로젝트를 전개해 아이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후원활동을 하고 있는 티모티 이 대표의 행보는 타의 귀감이 되기에 그의 공을 치하하기 위해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int 티모티 이 대표 / 삼구퍼시픽

밝은사회 국제클럽은 UN 경제이사회 특별자문 민간단체로 선의협동봉사 정신을 비탕으로 한 밝은사회 운동을 통해 인류가 가족이라는 공동체를 이룩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