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10-15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이 주최하는 하와이 건강 세미나가 지난 토요일 그리스도 연합 감리교회에서 열렸습니다.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이 세 번째로 주최한 이번 건강 세미나에는 4명의 강사진과 무료 독감 예방접종 안과 무료검진 등 건강박람회를 방불케 했습니다.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이 주최하는 3차 건강 세미나가 지난 토요일 그리스도 연합감리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건강세미나에는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차민영 박사는 어르신들에 “폐암보다 무서운 폐렴”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차민영 박사는 폐렴은 조기에 발견하면 사망률이 10%도 안되는 질환이지만 많은 어르신들이 감기로 오인하고 이를 방치해 폐렴으로 돌아가시는 분들이 최근 10년 새 70배나 증가했음을 강조하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이에 서필립 박사는 ‘질병예방법 강연’을 통해 요즘 어르신들에겐 폐렴 예방백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하고 폐렴백신 접종과 개인위생관리로 폐렴을 예방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서필립 박사는 이어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쉽지만 이를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며 평소 감기증세와 달리 열과 근육통이 있을 경우 바로 병원을 찾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레이몬드 강 박사는 허혈성 심장질환인 심근경색과 협심증, 뇌경색에 대한 강연을 우강산 박사는 전 세계인구 11명중 1명 이상이 걸리는 당뇨병 질환에 대한 강연을 이어갔습니다.

강연을 들은 어르신들은 기조적인 의학상식을 배울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매달 세미나를 준비해준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int 미키

이날 건강세미나에서는 무료 독감예방접종과 함께 김태복 안과와 실로암 안과의 문현철 닥터가 함께 어르신들의 안과질환 검진을 실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