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0-12-1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20년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포상 전수식이 오늘 주호놀룰루 총영사관에서 거행되었습니다. 올해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과 국민통합 등에 기여한 유공 자문위원으로 하와이협의회 박재원 회장이 선정돼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하게 되었습니다.


대통력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 2020년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에 기여한 유공 자문위원 45명에 대한 국민훈장과 국민포장, 의장표장을 수여했습니다.

올해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자 자문위원으로 하와이협의회 박재원 회장이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여하게 되었습니다.

박재원 회장의 훈장 수여식은 코로나 사태로 이동이 제한되면서 주호놀룰루 총영사관에서 거행되었습니다.

박정호 주호놀룰루 부총영사는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세계 각지에서 노력하고 있는 수백여명의 평통 위원들 중 하와이협의회 박재원 회장에게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int 박정호 부총영사 / 주호놀룰루총영사관

박재원 회장은 소감을 통해 오늘의 영광을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위원들과 동포사회에 돌렸습니다.

int 박재원 회장 /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국민훈장은 정치, 경제, 사회, 교육, 학술 분야에 공적을 세워 국민의 복지 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사람에게 수여되는 훈장으로 동백장은 대한민국 국민이 받을 수 있는 훈장 가운데 무궁화장, 모란장 다음으로 그 격이 높은 훈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