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9-09-25

제19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하와이협의회 자문위원들의 위촉장 전수식이 오늘 오전 호놀룰루 총영사관에서 열렸습니다.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가 새로운 진영을 갖췄습니다.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하와이협의회의 제19기 자문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이 오늘 오전 주호놀룰루 총영사관 주최로 열렸습니다.

오늘 전수식에서 김준구 주호놀룰루 총영사는 최근 한미 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실무급 회담이 기대되는 이 때, 민주평통 하와이 자문위원들의 의지와 노력이 더욱 절실하다고 강조하며, 자문위원들의 중요한 역할과 책무를 다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int 김준구 총영사 / 주호놀룰루총영사관

제19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하와이협의회 회장에는 18기 회장을 역임한 박재원 회장이 연임되었습니다.

박재원 회장은 본 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국내외 적으로 어려고 복잡한 상황 속에서 19기 회장을 맡게 돼 어깨가 매우 무겁다고 말하고 대한민국이 풀어 나아가야 할 많은 과제들을 미력하나마 일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int 박재원 회장 /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평화통일정책 수립에 관한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으로 의장에는 대통령, 수석부의장 및 사무처장은 각각 장.차관급 공무원으로 임명되며, 전세계 해외지역 협의회에서 3천600명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제19기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는 하와이지역 44명, 괌 사이판 지역 12명 등 총 56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019년 9월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2년간입니다.

수석부회장에는 장명효, 대표간사에는 김진구, 괌.사이판 지역 하갓냐지회장에는 지석훈씨가 선임됐습니다.

19기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공식 출범식은 오는 11월 18일 정세현 수석부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입니다.


제 19 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와이협의회 자문위원

회         장 : 박재원

수석부회장 : 장명효

대 표 간 사 : 김진구

하갓냐지회장 : 지석훈

 - 자문위원 -

강숙희, 구영숙, 김규범, 김명희, 김민선, 김선영, 김선웅 김수미, 김영태, 김정식, 김주이, 김지숙, 김진구, 김진태, 남근화, 남원석

노영순, 문점희, 박봉룡, 박앤드류, 박연숙 박재원, 변휘장, 서대영, 서상순, 성범용, 손재연, 송서숙, 안도연, 안순애, 양준, 엄상우

염형관, 유은상, 유지니 윤희진, 이도련, 이재권, 이재순, 이택희, 임원택, 임은정, 임인옥, 장명효, 장은애, 전한, 정윤희, 조우영

조원서 조진구, 주인엽, 지석훈, 차유리나, 최영순, 편장열, 황창익  (총 56 명: 하와이 44 명,  괌.사이판 12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