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9-06-1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와이지역협의회가 지난 토요일 오후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에서 7회 통일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습니다.


한인 학생들에게 한국의 역사와 통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가 세계 최초로 마련한 통일골든벨 퀴즈대회는 이제 전 세계 한인동포들을 대상으로 한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오는 8월 한국 KBS ‘도전 골든벨 특집방송에 출연할 청소년을 선발하기 위해 한국을 비롯한 미주와 세계 각 지역 민주평통 협의회에서 현재 치열한 예선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예선전을 통해 한국에서는 80여명, 해외에서 20여명 등 총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최종 선발됩니다.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에서는 지난 토요일 그리스도 연합감리교회에서 올해 일곱 번째를 맞이한 통일골든벨 퀴즈대회4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예선이 펼쳐졌습니다.

박재원 회장은 인터뷰에서 차세대 한인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통일골든벨 퀴즈대회는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통일의지를 높이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nt 박재원 회장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본국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KBS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해외 지역 예선 하와이 우승자로는 맥킨리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UH 컴퓨터 사이언스 학과로 진학 예정인 송현준 학생이 선발되었습니다.

송현준 학생은 민주평통 해외협의회 각 지역예선을 통과한 100여명의 동포 청소년들과 함께 해외예선을 한 번 더 치른 후, 최종 KBS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에 참여하게 됩니다.=

int 송현준 학생 / 통일골든벨 퀴즈대회 하와이 대표 

이번 전체 퀴즈대회는 O,X 퀴즈 형태로 통일관련된 문제가 제시되었습니다.

5번의 쿼터에서 최다 생존한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으로 총 13개 팀 가운데 독립1 평화팀의 송현준, 주하민, 박필립, 구본형 학생이 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