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9-05-10

인하대학교 총동창회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인하대학교 총동창회 회원들과 하와이 한인 동포들간 교류 증진을 위한 동포초청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인하대학교 총동창회 회원들이 어제 저녁 와이키키 리조트호텔에서 하와이 한인동포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인하대학교 총동창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인하대학교 총동창회 회원들과 하와이 한인 동포들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인하대학교 총동창회 한진우 회장은 인사말에서 인하대학교는 하와이 한인동포들의 애국심으로 세워진 대학이라고 밝히고 인하대학교 그리고 총동창회 회원들, 하와이 한인동포들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진우 회장은 이를 위해 좌,우에 대한 이념을 넘어 건국대통령이자 인하대학교 설립자인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업적을 기록하고 연구하는 학술대회 개최와 교내 이승만대통령 동상 건립 등을 추진 할 것이라고 밝히고 하와이 한인동포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int 한진우 회장 / 인하대학교 총동창회

인하대학교는 1954년 대학민국 건국대통령인 이승만 박사가 세운 공과대학으로 학교를 세우는데 하와이에서 독립운동단체로 활동했던 대한인동지회 건물을 매각한 15만 달러가 종자돈이 되어 학교건립의 초석이 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동지회 회원들을 비롯한 하와이주한인회 이사들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