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9-03-18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와이협의회가 지난 토요일 와이켈레 컨트리클럽에서 제2회 한인친선 골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이날 대회에서는 15개 한인단체가 참가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가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하와이 한인들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토요일 와이켈레 컨트리클럽에서 한인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오랜만에 화창한 날씨 속에 열린 이날 대회에는 15개 단체에서 80여명의 골프애호가들이 참석해 서로를 배려하는 가운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대회를 마쳤습니다.

특히 하와이 한인회 박봉룡 회장과 남영돈 이사장, 하와이주한인회 김영태 회장과 김영해 이사가 화합의 조를 이뤄 함께 라운딩을 해 행사의 의의를 더했습니다.

대회를 주최한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박재원 회장은 조국의 평화통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하와이 한인동포사회의 화합이 우선시돼야 한다고 밝히고 동포화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재원 회장은 이어 주호놀룰루 총영사관 재건축과 때를 같이하여 하와이 독립운동 역사박물관 및 다목적 건물을 함께 건축할 수 있도록 한국 정부와 해당기관에 청원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한인동포 단체장들을 중심으로 한 청원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int 박재원 회장 /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측은 지난 토요일 친선 골프대회를 기점으로 3월말까지 동포단체장을 중심으로 1차 청원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각 한인단체들과 협력해 한인동포들을 대상으로 청원운동을 전개하고, 한국 주류 언론사들과 접촉해 하와이 독립운동의 역사와 이에 따른 역사적 자료 보존의 당위성을 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