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9-03-11

한인 박성만 교사가 이끄는 워싱턴 중학교 수학팀이 하와이 주 수학경시대회에서 9년 연속 종합 우승을 거두었습니다그런가 하면 이번 대회 개인 평가에서도 워싱턴 중학교 수학팀 6명 전원이 탑 10안에 드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하와이 전기회사 히코가 후원하고 하와이 기술 교육재단이 주최하는 중학교 대상 하와이 주 수학경기대회가 지난 토요일 카메하메하 스쿨에서 열렸습니다이날 대회에서도 이변은 없었습니다워싱턴 중학교가 올해에도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9년 연속 기록을 세웠습니다.

종합우승 2위에는 이올라니 스쿨이 3위에는 푸나후 스쿨, 4위에는 카메하메하 스쿨이 각각 순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경시대회 개인 평가에서는 워싱턴 중학교 출신 수학팀 6명 전원이 10위안에 드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1위에는 워싱턴 중학교 펠리시티 주(Felicity Zhou), 2위에는 이나마수 아담(Inamasu Adam), 4위에 한인학생 서 현(Seo Hyun), 5위에는 체시어 아서(Chesshir Arthur), 6위에는 티렐 재커리(Tyrrell Zachary), 9위에는 트랜 카이(Tran Khai) 학생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4명이 한 팀으로 출전하게 되어있는 전국수학경시대회에서 워싱턴 중학교는 개인 성적이 우수한 2명의 학생이 출전권을 획득해 6명 전원이 탑10안에 든 것입니다.

하와이 지역 본선을 통과한 탑4의 학생들이 한 팀이 되어 오는 511일 플로리다주 올란도에서 열리는 2019 레이시온 매스카운트 전국 수학경시대회에 출전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