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11-05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이 주최하는 하와이 건강 세미나가 지난 일요일인 어제 마노아 하와이 한인 천주교 성당에서 열렸습니다.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이 4번째로 주최한 이번 건강 세미나에는 내과전문의 우강산 박사가 참석해 뇌졸중에 대해 강연을 펼쳤습니다.

 

어제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이 주최하는 4차 건강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이날 건강세미나는 찾아가는 건강 강연회의 일환으로 마노아 지역 한인 천주교 성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강연자로 나선 내과전문의 우강산 박사는 뇌졸중의 위험요인과 예방법에 대해 강의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뇌졸중은 전 세계 사망원인 2위에 해당할 만큼 위험한 병으로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 손상으로 신체장애 또는 사망에 이르는 질환입니다.

우강산 박사는 이런 뇌졸중의 위험인자로는 고칠 수 없는 위험요인과 고칠 수 있는 위험요인으로 나뉘는데, 고칠 수 없는 요인으로는 나이, 성별, 가족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고혈압, 흡연, 당뇨병, 싱장병, 고지혈증 등 고칠 수 있는 위험인자들은 관리를 통해 충분히 뇌졸중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하고 본인에게 어떠한 위험인자가 있는지 알고 관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우강산 박사 / 내과전문의 

 하와이 시니어들의 건강을 위해 설립된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은 오하나 헬스플랜과의 업무협약으로 보다 폭넓은 의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시니어 메디컬 그룹에 가입하려면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모두를 가진 분들은 언제든 가입할 수 있고, 메디케어만 가지신 분들은 지금부터 127일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