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10-01

40여개 하와이 한인단체들이 실시한 선거를 통해 새롭게 탄생한 하와이주한인회가 공식출범했습니다. 김영태 하와이주한인회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동포사회 화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7, 40여개 하와이 한인단체 및 단체장들이 주축이되 하와이한인회 회장 임기연장에 반대하며 선거를 실시한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하와이주한인회가 새롭게 탄생했으며 81일 단독후보 출마로 당선된 김영태 회장이

지난 토요일 알라모아나 호텔에서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김영태 하와이주한인회장은 취임사에서 하나 된 한인회를 만들겠다며 선거에 참여했지만, 아쉽게도 그러지 못한 것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영태 회장은 그러면서 지금도 하나 된 한인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지속적으로 한인사회 통합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NT 김영태 회장 / 하와이주한인회 

이날 출범식에는 데이비드 이게 하와이주지사, 커크콜드웰 호놀룰루 시장, 캐롤 후쿠나가 시의원, 한인계 2세인 도나휴 리 전 호놀룰루 경찰국장이 참석해 하와이주한인회 출범을 축하했습니다.

40여개 한인단체를 대표해 축사에 나선 이인소 체육회장은 한인동포들의 성원과 뜻이 모여 실시된 선거였던 만큼 정당성 있는 선거를 통해 선출된 회장을 중심으로 하나 된 한인사회를 만들어가자고 말했습니다

INT 이인소 회장 / 하와이한인체육회 

새롭게 출범한 하와이주한인회의 회장임기는 20208월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