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09-10

하와이 한글 교육을 위해 밤낮으로 땀을 흘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한글학교 교사들인데요. 재미한국학교 하와이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5회 한글학교 교사연수회가 지난 토요일 하와이대학교 한국학센터에서 열렸습니다.


한인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기 위해 힘쓰고 있는 한글학교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변화하는 미래에 맞춰 새로운 한국어 교육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한글학교 교사연수회는 올해 ‘차세대 뿌리 교육을 위한 수준별 수업‘이란 주제로 열렸습니다. 재미한국학교 하와이협의회 손애자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차세대 뿌리 교육을 위한 수준별 수업을 위해서는 우리 교사 스스로가 차별화된 학습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int 손애자 회장 / 재미한국학교 하와이협의회


이날 강연회는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됐으며 특강으로는 미시간주립대 강용진 교육학박사가 ‘프로젝트 기반 학습’이란 주제로 1시간여 동안 진행했습니다. 강용진 교육학박사는 강연에서 아이들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흥미유발과 동기를 심어주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중요성을 말했습니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이란 학생 스스로가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를 설정해 결과물을 도출해 내는 학습 방법으로 이를 통해 학생 스스로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글학교 교사들이 지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int 강용진 교육학 박사


강용진 박사의 특강에 이어 1강에는 김손미 재미한국학교 미시간협의회 회장이 ‘즐거움 가득, 자신감 가득, 한글학교 선생님 되기,’ 2강에는 성백군 하와이 시인이 ‘글 쓰기, 시 쓰기’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이후 저녁에는 차별화된 교육, 수준별 역사 문화 수업 교재 개발이란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