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08-13

데이비드 이게 주지사가 지난 토요일 열린 민주당 프라이머리에서 승리하면서 재선가도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공화당 주지사 후보엔 안드리아 투폴라 주 하원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데이비드 이게(David Ige) 주지사가 민주당 주지사 후보를 결정하는 예비선거, 프라이어머리에서 콜린 하나부사(Colleen Hanabusa) 연방 하원의원을 물리치고 민주당 주지사 후보로 선출됐습니다.

지난 토요일 열린 투표 결과 이게 주지사는 51%의 득표율을 기록해 44%에 그친 하나부사를 근소한 표차로 이겼습니다.

데이비드 이게 주지사는 개표 결과가 나오자 선거운동에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그동안 시행해 온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int 데이비드 이게 주지사

이번 선거는 하와이의 미래는 물론 우리 자녀들과 후대를 위해 남겨두어야 하는 미래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게 주지사는 본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경선에서 자신을 지지해준 한인 커뮤니티에게도 잊지 않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int 데이비드 이게 주지사

한국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을 수 있어 자랑스러웠습니다. 우리가 힘을 합칠 때 더 위대한 것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하와이 홈리스와 주택 문제, 공교육 시스템 개선,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리의 후손들이 하와이를 보금자리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말입니다.


민주당 화합 행사에 참석한 콜린 하나부사 연방 하원의원은 자신을 지지해 준 후원자들에게 감사함을 표시하면서 경쟁 후보였던 데이비드 이게 주지사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반면 공화당 주지사 후보 경선에서는 안드라 투폴라(Andria Tupola) 주 하원의원이 선출됐으며 투폴라 의원과는 오는 11월 중간선거에서 이게 주지사와 맞붙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