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07-17

하와이 주내 48개 하와이 한인단체가, 하와이 한인회 정상화를 위해 이달 초 비상대책위원회 및 선거관리위원회를 발족한바 있습니다. 이들이 어제 하와이 주 한인회장 선거 일정을 밝혔습니다. 투표일은 8월 18일입니다. 

 

하와이주 한인회 회장 선거를 위한 선거 일정이 시작됩니다.

한인회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와 선거관리위원회는 어제 1차 모임을 갖고 선거 일정을 공고했습니다.

하와이주 한인회 회장 후보자 등록은 오는 7월 25일 오전 9시에 시작해 7월 31일 정오에 마감됩니다. 오아후에서 5년 이상 거주한 자로 만 40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와이주 한인회장 입후보자는 등록 당일 100인 이상의 선거인 추천서가 필요하며 공탁금 1만 달러를 선관위에 제출해야 합니다. 하나 된 한인회를 만든다는 취지로 출범한 비대위와 선관위는 어제 회의에서 현 23대 하와이 한인회가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하와이주 한인회장 선거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비대위 정선우 위원장은 ‘한인회 정상화’라는 제목으로 지난 7월 9일 하와이 한인회에 공문을 발송했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답변을 듣지 못했다고 밝히고, 추후 2차, 3차에 걸쳐 하와이 한인회의 선거 참여를 독려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

선관위 임순만 위원장도 48개 하와이 한인단 체들은 화합과 정당한 한인회장 선거를 바라고 있음을 강조하고, 법정 소송으로 인한 조건부 하와이 한인회장 임기연장을 철회하고 이번 선거에 함께 해줄 것을 하와이 한인회 측에 당부했습니다.

int 임순만 선관위원장 / 하와이주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

한편 선관위는 가칭 하와이주 한인회장 선거를 위한 선거인 등록 및 열람은 8월 16일이며, 하와이주 한인회장 선출을 위한 투표는 8월 18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