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07-09

한국인의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깃어 바로 김치. 매일 먹는 김치지만 우리나라 김치의 종류는 200여개가 넘는다는 사실 알고계십니까? 한류의 영향으로 김치는 이제 한국인의 입맛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건강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 토요일 로컬인들에게 김치 만드는 법을 가르쳐주는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토요일 와이파후에 위치한 하와이 플랜테이션 빌리지에서 각 나라 음식문화를 알리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7개국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선보였습니다. 한국관은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배추김치를 선보였습니다.

김치 만들기 수업은 총 3교시로 나눠 진행됐으며 한교시당 20여명, 60여명의 현지인들이 참여해 김치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김치소를 이용한 배추김치 만들기에 처음 도전하는 참가자들은 모든 과정이 마냥 신기하고 재밌기만 합니다.

int 루비 참가자 / 테리 참가자

이날 60여명분의 김치쿠킹클래스 재료를 후원해준 88마켓 이사라 대표는 평소 한국문화를 로컬사회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하와이 플랜테이션 빌리지의 토니리 한국관 관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한국문화를 알리는데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int 이사라 대표 / 88마켓 

토리 리 관장은 이날 한국드라마와 한국 음식을 좋아하는 로컬사람들을 보면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한국문화를 알리는 일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nt 토니 리 관장 / 한국이민관

토니 리 관장은 이어 와이파후 플랜테이션 빌리지 한국관에 대해 아직도 모르는 한인들이 있음을 강조하고 우리 이민역사가 담겨있는 한국 이민관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