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8-06-05

공군사관학교 생도들이 해외 항법 훈련차 하와이를 방문했습니다. 공군사관학교 생도들은 어제 오후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펀치볼 국립묘지를 방문해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해외 항법 훈련 차 하와이를 방문한 공군사관학교 생도들과 학교 관계자 165 명이 미국의 전쟁 영웅들이 잠들어 있는 펀치볼 국립묘지를 찾았습니다.

공승배 공군사관학교 생도대장과 생도들은 비가 오는 흐린 날씨 속에서도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묘소를 찾아 넋을 기리고 헌화했습니다.

또한 아시아계 최초 미군 대대장을 역임하여 6.25전쟁에 참전해 미국 전투교본을 다시 쓰게 한 전설적 작전장교 김영옥 대령 묘비에도 참배했습니다.

 해외 항법 훈련은 실제 수송기를 활용한 장거리 항법 훈련으로 공군 항공작전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리더서의 안목과 자질을 기르고자 한국 공군 사관학교에서 매년 실시되고 있습니다.

올해 23일간의 일정으로 하와이를 찾은 공군사관학교 67기 생도들은 인도 태평양 사령부와 히캄 공군기지 등 하와이의 주요 군사시설을 견학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한미 동맹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공군 동맹의 밤 행사를 가진 이후 내일 한국으로 출국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