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1-02-22


하와이대학교 한국학연구소가 ‘코리아비전 대화 시리즈’를 새롭게 신설하고 첫 번째 손님으로 한국의 이인영 통일부장관을 초청해 ‘한반도평화 프로세스’란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했습니다.


한국학연구소가 지난 금요일 "코리아비전 대화 시리즈"의 첫번째 손님으로 이인영 통일부장관을 초청해 ‘한반도평화프로세스’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한국학연구소 백태웅 소장은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한미 정부 간의 새로운 관계 설정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어 이 같은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int 백태웅 소장 / UH 한국학연구소

백태웅 소장은 그러면서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간의 전화 통화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한미 동맹이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의 린치핀 이라고 언급한 것을 강조하고, 양 정상은 북한 문제와 관련해 긴밀히 조율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한국 정부를 대표해 이인영 통일부장관을 초청한 간담회는 북한과 관련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방향과 한미 관계와 여러 관련 쟁점을 짚어 보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int 백태웅 소장 / UH 한국학연구소

백태웅 소장은 앞으로도 미국과 세계의 시작에서 한반도 문제를 바라보는 관계자들을 초청해 한반도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것이라고 말하고 한인동포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