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0-12-21


하와이 한인회가 한인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 한 제9차 식료품 지원 행사를 가졌습니다. 한인회는 최근 늘어나는 코로나 확진자들로 인해 이번 9차 독거 어르신 지원은 방역용품으로 준비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장기화로 많은 한인들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하와이 한인회가 ‘코로나 함께 이겨내자! 하와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9차 식료품 지원에 나섰습니다.

9차 식료품 전달은 지난 토요일인 12월19일 진행됐으며, 하와이 한인회에 사전 등록한 200여명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이번 9차 지원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 상황을 고려에 손세정제와 마스크, 화장지 등 방역용품 들을 담았습니다.

하와이 한인회 박봉룡 회장은 그동안 한인회가 지원해온 독거 어르신 중 단 한분도 코로나에 노출 되지 않고 건강하게 현 위기를 극복하고 계셔 감사하다고 말하고 내년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뵐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박봉룡 회장은 그러면서 2020년을 마감하면서 코로나로 다들 어려운 현실 속에서 독거 어르신 지원을 위해 헌신해준 많은 자원 봉사자들과 경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소상공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int 박봉룡 회장 / 하와이 한인회

하와이 한인회가 진행하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식료품 지원을 매달 마지막 토요일에 실시되며 지원 원하는 독거 어르신들은 한인회 전화 591-8984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편 하와이 한인회는 지난 18일인 금요일 제1회 효행상 시상식 및 제3회 대통령 봉사상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박봉룡 회장은 시상식 인사말을 통해 하와이 한인회가 준비한 제1회 효행상 시상식은 그 동안 한인회가 진행해온 독거어르신 지원 사업을 하면서 많은 어르신들을 만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숨은 효행을 실천 하고 있는 한인들을 격려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특별히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int 박봉룡 회장 / 하와이 한인회

이어서 진행된 제3회 대통령 봉사상에서는 매달 이른 아침부터 독거 어르신들의 식료품 지원을 위해 참여해준 청소년들이 대거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제1회 효행상에는 효자, 효녀, 효부, 선행상으로 구분된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제3회 대통령 봉사상에는 11학년에 재학중인 7명의 한인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