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0-11-13


하와이대학교 한국학연구소가 주최하는 한국전쟁발발 70주년기념 학술 웨비나가 어제 개최됐습니다. 어제 개최된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인 문정인 교수가 참석해 한국평화 이니셔티브, 기회와 난관 그리고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하와이대학교 한국한연구소가 주최하는 한국전쟁 발발 70주년 기념 학술 웨비나가 “한반도에서의 영구적 평화는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어제 열렸습니다.

웨비나는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로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회의를 말합니다.

이번 학술 웨비나를 주최한 한국학연구소 백태웅 소장은 코로나 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이란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이때 보다 확장된 활동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걸음으로 학술 웨비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백태웅 소장은 그러면서 이번 학술 웨비나는 ‘한반도에서의 영구적 평화는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한국전쟁발발 이후 70년의 세월이 흘렸지만 아직까지 종전협정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한반도의 현실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int 백태웅 소장 / UH 한국한연구소

백태웅 소장은 그러면서 한국전쟁의 기억은 70년이 지난 지금까지 대한민국에 남아있음을 강조하고 과거의 아픈 상처를 평화롭게 넘어서고 보다 나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int 백태웅 소장 / UH 한국한연구소

어제 학술 웨비나는 오후 1시부터 줌과 페이스북을 통해 약 3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으로 이뤄졌습니다.

한국학연구소 백태웅 소장의 사회로 시작된 학술 웨비나는 ‘한국전쟁과 한반도 평화의 길’이란 내용으로 학술토론이 있었으며, 문정인 특보의 한국평화 이니셔티브: 기회, 난관 그리고 전망이란 내용의 기조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한국전쟁발발 70주년기념 학술 웨비나는 한국학연구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녹화본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