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0-11-06


하와이 어포더블 하우징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바꾸며 하와이 한인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게 해준 삼구 퍼시픽의 1차 프로젝트 ‘카피올라니 레지던스’가 미국 내 최우수 어포더블 하우징에 선정되었습니다.


하와이 어포더블 하우징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바꾼 삼구 퍼시픽의 1차 프로젝트 ‘카피올라니 레지던스’가 미국 내 최우수 어포더블 하우징에 선정되었습니다. UN 해비타트 인간주거계획과 함께 세계 주거문화 공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세계부동산연맹 피얍시(FIABCI)가 2020년 미국 최우수 어포더블 하우징에 하와이 카피올라니 레지던스를 선정했습니다. 최우수 어포더블 하우징 시상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지난 10월 29일 진행됐으며 수상 트로피는 어제 카피올라니 레지던스 앞에서 세계부동산연맹 하와이지회장이 직접 전달했습니다. 서민주택 보급이 부족한 하와이에 ‘카피올라니 레지던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티모시 이 사장은 본 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60%의 어포더블 하우징 프로젝트 성공은 기업 혼자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정부와 기업 그리고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해준 시공사와 입주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모든 사람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렸습니다.

int 티모시 이 사장 / 삼구 퍼시픽 하와이

티모시 이 사장은 앞으로도 정부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어포더블 하우징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하고 하와이 한인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int 티모시 이 사장 / 삼구 퍼시픽 하와이

유엔 산하 해비타트 위원회는 친환경적 세계 도시 개발과 서민들을 위한 주택개발을 통한 도심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해 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부동산연맹 피얍시(FIABCI)는 이런 UN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조하고 있으며 세계 189개 국가에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0 미국 최우수 어포더블 하우징에 선정된 ‘카피올라니 레지던스’는 내년 프랑스에서 개최될 세계 어포더블 하우징 부분에 미국 대표 프로젝트로 참가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