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0-08-31

하와이 한인회가 지난 토요일 하와이 한인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5차 지원에 나섰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장기화로 많은 한인들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하와이 한인회가 ‘코로나 함께 이겨내자! 하와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5차 식료품 지원에 나섰습니다.

한인회가 진행하고 있는 식료품 지원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독거 어르신들의 결식을 우려해 하와이 한인회가 준비한 것입니다.

5차 식료품 전달은 지난 토요일인 29일 진행됐으며, 하와이 한인회에 사전 등록한 120여명의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평소 부피가 커 구매하기 힘든 물과 화장지 그리고 마스크를 준비해 전달됐습니다.

이날 5차 지원 행사에도 지난 달 과 같이 차세대 학생들과 로컬인들이 함께 참가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에 대해 배우는 시간 이었습니다.

int 성시우 학생 / 자원봉사자

하와이 한인회 박봉룡 회장은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많은 한인들이 어려움을 격고 있지만, 이러한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나가기 위한 따뜻한 지원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해주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int 박봉룡 회장 / 하와이 한인회

박봉룡 회장은 최근 주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자가 증상이 없는 사람들도 코로나 검체 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언어와 교통이 불편해 검사를 받지 못하고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하와이 한인회가 접수와 이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봉룡 회장은 또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식료품 지원을 매달 마지막 토요일에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식료품 지원과 코로나 검체검사 지원을 원하는 독거 어르신들은 한인회 전화 591-8984번을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