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0-07-13

하와이대교 한국학센터가 한국학중앙연구원의 ‘2020 한국학전략연구소 프로그램’에 선정돼

향후 10년간 한화 10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학중앙연구원이 최근 ‘2020 해외 한국학전략연구소 지원 프로그램’에 하와이 대학교 한국학센터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학중앙연구원이 올해 처음 선보인 이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하와이 대학교 한국학센터는 앞으로 향후 10년간 한화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와이대 한국학센터 백태웅 소장은 본 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선정 사업 주제는 ‘미주 한국학의 지속적 가치 : 한인 디아스포라와 한반도의 평화, 번영 및 통일의 전망을 중심이라고 밝히고

이를 바탕으로 미주지역 한국한연구소의 네트워크 형성과 하와이대학교 내 한국학 연구 자료들을 디지털화하는 작업들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int 백태웅 소장 / UH 한국학센터

백태웅 소장은 그러면서 한국학센터의 연구는 학계 차원만이 아닌 동포사회와 함께 협력하고 연구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번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보다 활발한 사업들을 동포사회와 함께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int 백태웅 소장 / UH 한국학센터

본격적인 프로젝트는 한국학센터 백태웅 소장을 단장으로 경제학 이상협 교수, 아시아학 박영아 교수, 사회사업확 홍승혜 교수, 역사학 김지형 교수 등이 구성원으로 된 운영위원회가 주도하게되며 시작은 오는 8월 1일부터이며 향후 10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