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20-03-13

그런가 하면 하와이 한인회는 오늘 오전 와히아와 지역에 계신 한인 독거노인 현황 파악을 위해 실태조사에 나셨습니다.


와이 한인회가 와히아와 지역 한인경로대학을 찾아 독거노인 현황 파악에 나셨습니다.

하와이 한인회 박봉룡 회장은 현재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한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혹시 모를 감염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와히아와 지역에 위치한 한인 경로대학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박봉룡 회장은 그러면서 와히아와 경로대학에는 100여명의 한인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중 상당수 어르신들이 혼자 거주 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정확한 현황 파악과 어르신들의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박봉룡 회장은 그러면서 만약 영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한인 어르신들이 자가 격리 대상자가 되었을 경우 한인회가 자가 격리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int 박봉룡 회장 / 하와이한인회 

하와이 한인회는 오늘 와히아와 지역 한인 독거노인 현황 파악을 시작으로 윈원드지역, 와이파후, 호놀룰루 지역 등에 거주 하고 있는 한인 독거노인 현황 파악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하와이 한인회는 그러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대비하기 위해 비상 시 동원될 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인회는 또 자원봉사들의 활동자금 모금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히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함께 이겨나가자고 말하고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한인회 전화 591-8984로 연락해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