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News

|  하와이 한인사회 뉴스입니다

Extra Form
뉴스 일자 2019-11-26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와이협의회가 어제 저녁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에서 제19기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와이협의회가 지난 9월1일부로 새롭게 위촉된 제19기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과 평화공감 강연회를 가졌습니다.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박재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오리엔테이션과 평화공감 강연회는 새롭게 구성된 젊은 차세대 위원들을 위해 민주평통에 대한 이해와 북한에 대한 국제 정세에 대한 지식을 나누고자 이 같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int 박재원 회장 /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권오금 주호놀룰루 부총영사의 축사에 이어 시작된 어제 강연에는 와이키키에 위치한 Daniel K. Inouye Asia-Pacific Center for Security Studies 약칭 DKI APCSS 소속 조성민 교수가 강사로 나와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조성민 교수는 강연에서 보수와 진보로 나뉘어 진영 논리에 빠져 남북관계, 북미관계를 감정적으로 바라봐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조성민 교수는 그러면서 북한비핵화 문제는 한국과 북한, 북한과 미국의 관계를 넘어 중국과, 일본, 러시아까지 여러 국가들이 이해관계 속에 얽혀 있음을 강조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한반도 평화를 바라봐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int 조성민 교수 / DKI APCSS

조성민 교수의 강연에 이어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 장명효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새롭게 구성된 자문위원들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습니다.

민주평통 하와이협의회는 오는 토요일 오전 9시 마카푸 포이트에서 ‘평화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19기 활동에 들어갑니다.